통영시립도서관, 온라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 실시

통영시는 은 9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총 4회) 통영시립도서관에서 관내 미취학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휴관으로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워진 부모들을 위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 라이브 방송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1~2차시에는 그림책 평론가 류영선 강사가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한 어린이 창의력 교육의 그림책 활용안'이라는 주제로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와 인공지능 시대에서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강의한다. 3~4차시에는 초롱이네도서관 관장 오혜자 강사가 영·유아 연령에 맞는 그림책에 대해 알아보고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한다.

'로그인 북스타트' 참가신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055-650-2638)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통해 북스타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이 휴관되었지만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독서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