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방본부 UCC 영상 동아리팀 최우수, 창의성과 작품성에서 심사위원 호평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기오)는 7일 오후 2시 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창원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창원시 청소년 119안전뉴스 UCC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의 안전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안전아이디어로 흥미롭게 해결방안을 UCC로 제작하여 무대재연을 통해 경연하는 대회로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UCC 영상으로 경연만 펼치게 된다.

이번 대회는 3개 소방관서에서 자체 선발된 고등학생 3개팀, 중학생 1개팀, 초등학생 1개팀 총 22명이 참가해 UCC 경연을 펼쳤으며, 창의성, 작품성, 작품완성도, 위험개선 등을 합산해 고득점 순위로 순위를 정했다.

경연 결과는 창원소방본부 대표로 참가한 창원소방본부 UCC 영상 동아리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로 선정된 팀은 11월 18일에 개최 될 전국 ‘제14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UCC 경연대회’에 창원시 소방본부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 날 최우수상을 받은 창원소방본부 UCC 영상 동아리팀 최지연 학생은 “안전뉴스 UCC제작을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방안전에 대해 고민해보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고, 창원시 대표로서 전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