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창원시,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2020년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를 비대면 개최하고 우수 발표자에 대하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집합 발표형식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 다양한 동영상으로 제작해 발표하고 내외부 심사위원들의 서면심사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소방서, 구청, 읍면동, 시설공단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는 12팀 15명(팀 3, 개인 9)이 각자 현장에서 겪은 민원응대 체험사례와 평소 지니고 있던 나만의 친절메뉴얼을 상황극이나 시민과의 공감사연 발표 등 다양한 연출방식으로 마음껏 표현하였다.

서면심사 결과 ▲‘이겨놓고 시작하는 친절게임 메뉴얼-초보자용’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마산합포구 진전면 이지영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해 2020 BEST친절공무원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우수(창원소방서 신월119안전센터 이수현, 박주희 소방사, 마산소방서 소방행정과 김선우 소방교) ▲장려(창원시설공단 최은주, 석병목 대리, 진해구 민원지적과 김지연 주무관, 마산합포구 민원지적과 김예진, 이보람 주무관이 수상했다.

우수발표 동영상은 내부업무 공유방을 통하여 전직원이 친절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람조치 하였으며 민원응대 시 전직원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영진 제1부시장은 “콘테스트를 준비하는 과정 또한 친절한 공무원이 되어가는 과정”이라며 “작은 친절도 시민에게는 큰 효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하며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공감하는 공직자의 자세를 당부했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