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합천군, 10월 셋째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운영우리 가족만의 핼러윈파티 열어요

합천군(군수 문준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1일 수요일 저녁 관내 12세 이하 자녀를 둔 10가정 35명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핼러윈파티용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핼러윈문화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핼러윈 망토입어보기, 핼러윈 모자 만들기, 유령사탕 만들기 등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가족은 “아이들이 거미사탕, 유령사탕, 호박사탕을 만들어보며 신기해하고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마지막에 포토존에서 우리 가족이 함께 사진도 찍고 소중한 추억을 만든 것 같다며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직장과 학교생활로 바쁜 가족들이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이렇게 함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건강한 가족문화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형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각종프로그램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