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충무공동 주민자치위 “포토피크닉으로 코로나19 극복해요”「충무공동 알림 가족사진 공모전」열어... 24일 시상식 개최

진주시 충무공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진규)가 코로나19 우울증 극복을 위해 2020년 특성화 사업으로 「충무공동 알림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4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열고, 상위 10위권 수상자에게 상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상자 및 가족, 주민자치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금상은 최명희(익룡발자국전시관 뒤쪽의 산책로에서), 은상은 김화용(영천강변 산책로에서), 동상은 나경보(아빠와 아이) 씨가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최명희 씨는 “코로나19가 염려돼 멀리 여행도 못가고 주말마다 아쉬움이 많았다”며, “이벤트에 응모할 겸 가까운 익룡발자국전시관에서 가족과 산책도 하고 사진으로 추억도 만들었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 간 충무공동 거주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챗봇 충무공동 주민자치회 채널로 100팀을 선착순으로 접수한 것이다. 촬영방법은 스마트폰으로 한정했으며 공모주제는 ‘충무공동의 숨은 명소를 배경으로 한 가족사진’이다.

심사방법은 1차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상위 10개 작품을 선정하고, 2차로 카카오톡 챗봇에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84팀이 응모했으며 모든 참가자에게 코로나 예방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장진규 위원장은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요즘, 청명한 가을 정취를 느끼며 잘 몰랐던 우리 지역을 아는 동시에 가족이 화합하는 이벤트를 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이 넘치는 충무공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자치위원회만의 특별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