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11월 25일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강석주 통영시장, 지역구 시의원, 관계 공무원, 수강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문화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문화도시재생대학은 문화적 자원과 컨텐츠가 무궁무진한 통영시의 특성을 잘 활용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향후 로컬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제공하고, 도시재생과 문화콘텐츠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진행된 교육으로, 지난 11월 4일에 개강하여 4주 간(7강좌) 운영됐다.

이 날 수료식에는 개근 수강생 5명을 포함하여 모두 20명이 수료하였으며, 수강생들이 준비한 로컬 브랜딩 결과물 조별 및 개인별 발표와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 시청, 소감 발표, 수료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 “도시재생의 중심은 사람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모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일군다면 반드시 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수료 소감 발표시간에는 “꼭 한번 참여하고 싶었던 도시재생대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열정적인 강사님들의 강의도 좋았으며, 특히 마케팅 강의, 워크숍 등 직접 참여하는 형태의 강의가 제공되어 더욱 더 재미있게 수강했다”며 “심화과정 교육에도 꼭 참여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문화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은 코로나19 지역 유행 확산에 따라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출입자 명부 작성, 체온 측정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