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의회/기획/특집 지방의회
김 종두거창군의회 의장 2021년신년사.

신 년 사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희망으로 가득찬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흰 소의 해이며, 소는 인내력이 강하고, 신의가 두텁고, 정직하고, 근면한 성격을 지닌 의미가 담긴 뜻깊은 해입니다.

거창군이 새로운 출발로 더 큰 도약을 실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신축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는 전 세계인이 겪고 있는 코로나19 공포와 54일간의 긴 장마,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힘겨움 속에서도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했던 의미있는 한 해였던거 같습니다.

또, 우리 군의회도 동료의원들께서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을 위하여 역동적인 생활정치와 지속가능발전 및 청년정책 연구 등을 위한 의정연구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집행부와 양 수레바퀴가 되어 코로나19 확산방지, 소상공인과 문화예술인을 위한 거창형 긴급재난지원금, 수해 피해농가를 위한 예비비 100억원 승인, Y자형 출렁다리 개통 등 항노화 힐링랜드 조성, 승강기 관련 업체유치 및 세계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등은 관광분야와 거창경제 활성화 분야에서 발전가능성과 괄목할 만한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우리 의회가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시대변화에 걸 맞는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또, 우리 의회는 진정한 지방자치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와 군민의 행복과 더 큰 군정도약을 위해 군정에 대한 건강한 비판과 균형 잡힌 견제 등으로 대의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의회는 전문성, 생산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군민불편 해소를 위한 조례제정과 연구하는 자세로 의정연구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의정역량 강화로 군민의 눈높이와 기대에 부응하는 모범적인 1등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신축년 새해에도 군민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드리며, 활기찬 새 해의 첫걸음처럼 한 단계 한 단계 발전을 이루는 값진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년 새해 元旦

거창군의회 의장 김 종 두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