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50만 내・외 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새로운 희망을 여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하동군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설레는 기대감으로 맞이한 2021년, 새로운 목표와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을 성취하시어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풍성한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를 되돌아보면 코로나19의 발병 및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홍수피해 등 대・내외적으로 크나큰 어려움을 겪은 한해였습니다. 또한 어려운 경제 환경에 편성해 우리 지역의 현안사업인 대송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하고 군민들께 심려와 걱정을 끼쳐 드린 점은 군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써 매우 송구하고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멈출 수 없기에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으며, 이 모든 문제가 한꺼번에 해결되기는 어렵겠지만 군민 여러분들의 지혜와 뜻을 모아서 한걸음 한걸음씩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대・내외적으로 불리한 여건 속에도 지난해 우리 군이 100년 미래 성장기반 완성을 위해 노력을 경주한 결과 2022 하동 세계차(茶)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도내 최우수,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전국 2위 및 전국 군부 1위 달성, 공립 요양시설 확충 우수 지자체 평가 최우수 등 괄목할 만한 성과도 있었습니다.

이는 50만 내・외 군민의 전폭적인 지지속에 집행부와 의회가 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 건설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노력한 결과라고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 가야 할 길은 멀기만 합니다.

하동은 분명 역동적이며 발전가능성이 있는 곳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대송산업단지의 공영개발 전환 및 두우레저단지 개발사업 등으로 하동발전을 위한 외형을 점점 키워 갈 것이고, 그에 걸맞은 주거, 교육, 복지 등을 알맞게 채워 나가며 더욱 더 성숙한 도시로 발전할 것입니다.

군민과 행정, 의회가 하나가 되어 서로 소통하면서 하나씩 풀어간다면 반드시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50만 내・외 군민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의회는 항상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뜻을 받들어 견제와 균형, 그리고 협력이라는 대의기관의 사명에 충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의회가 군민 여러분의 바람에 조금이라도 부족한 점이 있다면 군민의 조언과 충고로 소통하고, 이러한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바탕으로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군민 누구나 행복한 하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군민이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기를 바라며,항상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