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철)은 6. 1.(목) 대회의실에서 6월 청렴의 날 행사를 가졌다.

매월 1일을 청렴의 날로 정하여 청렴 관련 각종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6월 청렴의 날을 맞이하여 청렴약속 메시지 전달, 월별 청렴이행사항 및 청렴행정 발표 등을 실시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실시한“가족과 함께하는 청렴 표어․포스터․글짓기 대회” 우수 작품을 전시하여 각종 행사 등으로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교직원 및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6월 9일까지 대회의실에 전시하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시상작품: 표어 최우수 창남초 5-2 전수한, 우수 거창중 1-2 박경현, 장려 아림초 1-4 진서우 / 포스터 최우수 거창여자중 3-2 이화진, 우수 남상초 2-1 김가흔, 장려 창동초 6-3 최정빈 / 글짓기 최우수 거창여자중 1-4 김연우, 우수 창남초 5-2 배보윤, 장려 고제초 6-1 최연우)

또한, 청렴의 날 행사 후에는 2017년도 2/4분기 음주운전 예방 직장교육을 실시하여 음주운전 없는 거창교육 실현에 앞장섰다.

박종철 교육장은 “청렴 실천과 음주운전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특히, 음주운전은 자신뿐만 아니라 무고한 타인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중대한 범죄이므로 음주운전은 절대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