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나서1분기 회의 개최,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동반자로 버팀목 기대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주상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8기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및 민간위원장 선출, 비밀보장 준수 서약서 작성, 2020년 사업추진 활동실적 보고,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제8기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성호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위원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연계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김성목 공공위원장은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민·관이 협력해 따뜻한 동행으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상만들기에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연계, 복지자원 발굴,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맞춤형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어려운 이웃 주거환경개선, 이웃돌봄 건강지원, 사랑의 텃밭 가꾸기, 추석명절 꾸러미 지원, 우리동네 사랑과 희망이 담긴 김장나누기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