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따른 비대면 금연행사 밴드운영

거창군은 금연을 결심하고도 시작이 어려운 흡연자들을 위해 자녀와 함께하는 비대면 금연 행사를 오는 8일부터 쿠폰 소진 시까지 실시한다.

흡연은 흡연자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자의 건강에도 똑같은 영향을 끼치므로 흡연자 중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금연다짐을 하게 함으로써 부모에게는 금연의지 강화로 금연성공을, 자녀에게는 조기생활습관 형성으로 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번 비대면 금연 행사는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 부모들을 위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밴드에서 ‘(거창군) 금연, 자녀와 함께해요’ 밴드에 흡연자 본인이 가입한 후, 자녀와 함께 거창군 내 설치돼 있는 금연표지판 옆에서 금연다짐 인증사진을 찍은 후 밴드에 올리고, 보건소 비대면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자녀(1명)와 부모(1명) 각각 모바일쿠폰(5,000원)을 증정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행사 기간 중 추가적인 미션을 제공하여, 성공한 참여자들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녀와 함께함으로써 금연의지를 확고히 하여 금연을 성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대면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상담사가 니코틴 의존도 평가 후 니코틴 패치·금연캔디·은단, 금연보조제 택배 무료발송, 전화 및 SMS로 관리하고, 6개월간 금연 성공 시 기념품도 제공하는 금연지원프로그램이다.

금연클리닉 신청 및 기타 금연상담은 거창군 보건소 1층 금연클리닉실(☎055-940-83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