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진주시민 인구정책 아이디어와 어린이 인구정책 웹툰 등 2개 분야 공모

진주시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들의 인구정책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진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진주시민 인구정책 아이디어와 어린이 인구정책 웹툰 등 2개 분야로, 공모주제는 저출생·고령화 극복방안(결혼·출생장려, 육아·노인 지원등), 인구유입 확대방안(일자리 창출, 문화·복지 확충, 정주여건 개선 등), 인구문제 개선(성평등, 일·가정 양립 등) 등 인구정책 전반에 걸쳐있다.

접수기간은 4월 12일부터 4월 23일까지이고 접수방법은 이메일, 방문을 통해서 가능하며 진주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진주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어린이 인구정책 웹툰 공모전은 진주시 초등학생으로 참가 자격이 제한된다.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선정작은 오는 5월 중 개별통지 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인구정책 아이디어 분야에 최우수상 200만원(1명), 우수상 100만원(1명), 장려상 50만원(3명), 어린이 웹툰 분야에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3명), 장려상 10만원(10명)을 진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나 진주시청 여성가족과(749-8528)로 문의하면 된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