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방서(서장 서석기)가 관내 초등학교 4· 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제21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팀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함께 주최하여,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화재 등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지식을 익히게 하여 안전한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행사 참가학급은 초등학교 4· 5학년 18명 이상 1개 학급으로 참가 가능하며, 학급 인원이 18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서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 학생들은 자체적으로 학습하는 기간을 거쳐 9월 15일 25문항에 대한 평가를 받고 학급 평균점수에 따라 대상 1학급에는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이, 그 외 상위 성적 18개 학급과 도서산간지역 특별상 1급을 포함한 19학급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및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원화 예방교육담당은“어린이들이 안전에 관해 체계적인 학습과 훈련을 반복하는 것이 안전문화를 만드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라며 “많은 어린이들이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여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