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수도의원 대표발의한 제정조례
-경상남도 승강기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경상남도 기후변화 대응 신소득작물 육성및 지원 조례
-경상남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에 관한 조례
-경상남도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 조례
-경상남도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지원 조례(보이스피싱)
개정조례안
-경상남도 금원산 자연휴양림 및 생태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
-경상남도 가축전염병 예방 및 피해 축산농가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경상남도 환경교육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

김일수 도의원의 경남도의회 의정활동이 눈부시다. 그는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상임위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후반기 9건의 도정 질문과 3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거c창군의 역점사업인 거창 승강기산업 육성과 황강 취수장 관련 도의입장, 서부경남 KTX 추진상황 등에대해 경남도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김일수 도의원이 발의한 승강기 산업 및 신소득 작물 육성 지원을 위한 조례 2건이 제386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하고 조례가 제정되어 신소득 작물발굴의 체계적인 육성·지원이 가능해 졌고, 거창군이 명실상부한 승강기 허브도시와 승강기 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 간 경남도의 승강기 산업지원 근거 및 담당인력 부족 등으로산업육성에 애로사항이 있었는데 김일수 도의원 제안으로 도와 경남테크노파크 승강기 담당부서 조정과 금번승강기 산업 육성 지원 조례 제정이앞으로 승강기 산업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 중장기계획으로 경상남도에서 추진예정인 금원산 항노화 치유힐링단지 조성사업 기본계획용역 착수보고회에도 참석하여 규모 100ha의항노화 치유 힐링단지 조성 방향을모색하는 등 향후 사업 추진에도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원내총무 김일수 도의원의 의정활동 리포트.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김일수 의원(거창2, 국민의힘)이 신소득작물 육성과 거창 승강기 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조례 2건이 제386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김일수 의원이 발의한 ‘경상남도 기후변화 대응 신소득작물 육성 및 지원 조례’ 는 기후변화로 인한 아열대기후 확산으로 농업인 등의 작목 전환 및 재배 확대를 지원하고, 신소득작물을 선제적으로 육성하여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 활성화와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관련근거를 제정하게 되었다.


또한 ‘경상남도 승강기산업 육성및 지원 조례’는 경남도의 승강기산업이 거창 승강기벨리를 중심으로 승강기산업 기반 조성에 노력하고 있으나, 선도기업 부재 등으로 산업육성에 애로사항이 있음에 따라, 도내 승강기산업을 육성하여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도내 승강기산업 육성·지원의 행·재정적 지원근거를 마련하고자 조례를 제정하였다. 김일수 의원은 “거창출신 도의원으로 평소 관심있던 분야에 대하여 조례를 제정하게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조례제정을계기로 신소득작물 발굴의 체계적인육성·지원이 가능해져 도내 농가들의 소득 증대로 안정적인 농업활동에기여함은 물론이고거창군이 명실상부한 승강기허브도시로 승강기 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