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 주민자치회(회장 김효수)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난 15일 시가지 주변 국화꽃 식재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행사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꽃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면민들과 고향 방문객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민자치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하여 국화꽃을 식재하고 시가지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특히, 가조면 출향인 재경거창군향우회 이진규 회장의 대형화분 기증으로 시가지 대로변에 신규 화분을 설치했으며, 기존 화분 가운데 훼손된 화분은 철거하고 사용 가능한 화분은 거창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으로 이전하여 국화꽃을 함께 식재함으로써 시가지와 주차장 주변의 환경을 정비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가조면의 이미지를 제고했다.

김효수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할 수 없는 추석이지만 주민들께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류현복 가조면장은 “바쁘신 중에도 오늘 행사에 참석해 주신 주민자치회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면민들에게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가조면 주민자치회는 봄꽃 식재,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