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문준희)는 지역 인재 육성 도모와 양질의 면학 기회 제공을 위해 합천군 남명학습관 2022년도 1학기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60명(예비중3‧고1 각 50명씩, 예비고2‧고3 각 30명씩)이며, 응시원서는 오는 11월 22월부터 12월 3일까지 12일간 합천군청 문화예술과 또는 남명학습관에서 접수받는다. 응시자격은 학생 및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접수 마감일까지 합천군에 등재되어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기간내 접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남명학습관에서 국어, 수학, 영어 3과목 시험을 치르고, 정원 범위 내에서 시험성적 우수자 순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최종합격자는 12월 22일(수)에 합천군청 및 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수강생들은 내년도 1월 3일부터 우수강사진의 대입 대비 강의를 비롯해 입시컨설팅, 개인별 성적 분석, 상담관리, 코로나 대비 온라인 수업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또한 남명학습관이 소재한 합천읍과 거리가 먼 면단위 거주 학생들을 위해 중학생에게는 택시 운행으로, 고등학생에게는 기숙사 제공 또는 버스 운행으로 통학을 지원한다.

남명학습관 관계자는 “군과 교육발전위원회의 남명학습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올해 노후화된 남명학습관을 그린스마트 학습공간으로 새 단장했으며, 쾌적한 교육 환경 속에서 도시에 나가지 않더라도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내년도 수강생 선발시험에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