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산면, 노인일자리 문화체험활동 ‘공예품 만들기 체험’ 실시 -

한산면에서는 12월 1일(수), 한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어르신 97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문화체험활동(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매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생활의 활기를 불어넣고자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나전칠기 작가를 직접 초청하여 그동안 고생 많으셨던 어르신들께 특별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였다.

‘공예품 만들기 체험’은 옻칠 수저 만들기 키트를 준비하여 옻칠 수저에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깔을 가진 자개를 손수 붙여가며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수저를 만드는 활동으로, 작가의 지도에 따라 직접 숟가락과 젓가락에 자개를 붙이며 자긍심을 고취하고 치매 예방에도 일조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섬에서 쉽게 누릴 수 없는 이런 좋은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 좋았고, 내가 직접 만든 수저를 보니 더욱 특별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뿌듯해하셨다.

한수남 한산면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무탈하게 일자리사업을 마무리하고 한결 건강해진 모습으로 함께 하게 되어 더없이 기쁘고 그동안 코로나19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아름답고 살기 좋은 한산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보다 세심하게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