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덕산·단성 장날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플랫폼 ‘그립’ 통해 쇼핑

산청군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장날 설 장보기 라이브커머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군은 21일 산청시장 장날, 24일 덕산시장 장날, 25일 단성시장 장날에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을 통해 ‘대신 장봐주기’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트폰에 ‘그립’ 앱을 다운받아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산청 전통시장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대신 장봐주기는 라이브커머스 전문팀이 각 전통시장의 장날 현장을 직접 돌며 소비자를 대신해 과일, 채소, 건어물 등 질 좋고 저렴한 상품을 직접 소개한다.

상인들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소비자와 친근감을 쌓는 것은 물론 자신의 상품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릴 수 있다.

특히 산청 지역 사회적기업들도 이벤트에 참여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배송을 위한 최소 구매금액은 없다. 구매한 물품은 구매자별로 분류해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배송하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대신 장 봐주기 이벤트는 지난해 동의보감촌에서 개최한 추석맞이 산엔청 직거래 장터와 최근 진행된 제15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에서도 진행, 상인과 이용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실시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지리산청정골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은 물론 전통시장의 정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