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방산(기술)창업자 발굴 및 육성사업 모집

 

(재)창원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방산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및 신산업 창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예비 방산 (기술)창업자 모집 공고를 시행한다고 24일 일 밝혔다.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부터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까지 지원하는 본 사업은 사업화 자금 지원뿐 아니라 체계적인 창업 교육 프로그램과 맞춤형 1:1 멘토링을 통해 급변하는 창업 환경 속에서 우수한 방산 창업자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사업은 방산혁신클러스터 창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① 창원 관내에 사업장이 있으며 ② 방산 관련 부품이나 제품을 제작하고 ③ 사업 기간 내에 ‘방산중소기업 협의회’에 가입하는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신청 가능 하다.

선정이 되면 기본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며 평가에 따라 사업화 지원금 최대 400만원과 맞춤형 1:1 멘토링 지원을 최대 8회까지 받을 수 있다.

진흥원에서는 관내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지원을 하고자 작년 대비 지원 규모를 30%이상 늘렸으며 지원금 사용범위를 대폭 확대하였다.

접수마감일은 2월 4일까지이며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창원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cwi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정한 진흥원장은 “방산창업을 지원하는 것은 창원의 산업경제 동력을 살리는 일”이라며 “ 안정적인 창업활동 지원과 창업 생존율 제고를 위해 예비 방산 (기술)창업자 발굴 사업을 실용적이고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