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진로, 특산물 등 8개 분야 총 100명 이내

거창군은 지난 18일부터 2월 11일까지 거창행복교육지구에서 활동할 마을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교사란, 학생들의 다양한 배움과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자신의 직업적 전문성이나 취미로 갈고 닦은 재주를 활용하여 마을학교 운영과 학생교육활동에 참여하는 마을의 주민을 일컫는다.

거창군은 공연, 음악, 공예, 체육, 진로, 문화, 특산물 등 8개 분야에 총 100여 명의 마을교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분야와 관련한 전공·유경력자와 자격증 소지자 또는 자격증 미소지자더라도 재능을 갖추고 있는 거창군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거창군민은 거창군 홈페이지(www.geochang.go.kr) 입법/공고/고시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여 관련 서류를 거창군청소년수련관 내 인구교육과 사무실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와 면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 후 일반과정(10시간)과 심화과정(16시간)의 마을교사 교육과정을 거쳐, 마을교사 인력풀에 등록 후 3월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공모된 마을학교에서 본격적으로 마을교사 활동을 하게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거창행복교육지구사업의 성공여부는 마을교사 지원부터 시작된다”며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지역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나누어 줄 열정을 품은 주민들의 많은 신청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