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전국소년소녀합창대회 결선

 

창원특례시는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국립합창단에서 주최하는 ‘제4회 전국소년소녀합창경연대회’에서 예선을 통과하여 결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발맞춰 소년소녀합창단에서는 전국 합창대회에 참가하여 예선에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7월에는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4회 세계청소년합창 축제 앤 경연대회’에도 참가하며 한발 더 나아가는 합창단이 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소년소녀합창단은 창원특례시민들에게 더 다가가기 위해 6월 17일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제7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객원지휘자 하대근이 지휘하는 이번 공연은 ‘우리, 꽃보다 아름다운 꽃’이라는 주제로 예쁜 노랫말과 아름다운 선율, 그리고 단원들의 맑고 아름다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특별출연으로 바리톤 유영광, 리코더연주자 남형주의 무대 또한 만나볼 수 있다. 바리톤 유영광은 ‘Largo al factotum della citta’(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中) 외 2곡을, 리코더연주자 남형주는 ‘Flight of the bumblebee’(왕벌의 비행) 외 1곡을 들려준다. 특별출연자들은 최근 TVN 유퀴즈 온더 블록에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

이유정 창원특례시 문화예술과장은 “소년소녀합창단의 예쁜 노랫말과 아름다운 선율, 그리고 단원들의 맑고 아름다운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무대들을 통해 경쟁을 통한 순위를 떠나 관객들이 즐거움과 행복함을 선물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