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지침서 배포…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개 의무화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사립유치원의 예·결산 공개를 강화하기 위해 『2023학년도 사립유치원 예산 편성 및 결산지침』을 제작하여 228개 사립유치원에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사립유치원 예산 편성 및 결산지침은 사립유치원의 회계 운영 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예산, 수입·지출, 결산, 차입금·적립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개정판은 사립유치원 회계업무 담당자의 업무 편의성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사이트 정보무늬(QR코드) 삽입, 지출증빙서류 점검표와 각종 서식 추가, 서식 작성에 대한 예시를 자세하게 담았다.

특히, 2023학년도부터 유아 무상교육이 만 5세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돼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투명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누리집에 개설된 사립유치원 예·결산서 게시판을 사립유치원 예·결산 공개 장소로 지정했다. 또 유치원별로 공통양식을 사용하여 학부모들이 사립유치원 회계운영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공개를 의무화했다.

(*경로: 경상남도교육청/유아특수교육과/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원/사립유치원 예결산서)

이미숙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업무의 전문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책자를 제작하였으며, 어려움을 겪는 행정업무에 대해 연수와 상담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