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원연합회 및 시군 문화원 엑스포 성공개최 힘 보탠다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등 적극 협력하기로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이하 조직위)는 20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 다목적실에서 경남문화원연합회(회장 김길수) 및 시·군 문화원과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이승화 조직위원장과 경남문화원연합회 김길수 회장 및 시·군 문화원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환담, 협약체결,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국내․외 엑스포 관람객 유치 및 홍보 ▲입장권 구입 협조 ▲엑스포 기간 중 문화원 주관 행사 산청 개최 등이며 양 기관에서는 협약이행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팸투어에서는 배꼽왕뜸 체험, 공진단 만들기 체험 등 엑스포에서 할 수 있는 각종 한방체험을 비롯하여 주 행사장인 동의보감촌을 둘러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경남문화원연합회는 1991년 설립돼 지역 문화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 경남지역 20개 문화원 15,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길수 경남문화원연합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운 시기이지만 경남지역 문화원 가족들의 힘을 모아 2023산청세계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화 조직위원장은 “지역문화 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문화원이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약속함으로써, 향후 엑스포 준비에 큰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남은 기간 엑스포 준비를 철저히 해서 산청을 중심으로한 경남이 전통의약과 항노화산업의 메카로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4월 1일부터 9월 14일까지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으로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키워드

#산청엑스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