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 4인4색 지역예술인展
- 일시 : 2023년 10월 24일(화)~28일(토) 거창문화센터 전시실
- 주최.주관 : 거창문화재단, 후원 : 거창군

김정호 작가
김정호 작가

최첨단 과학기술의 산물, GPT가 인류의 삶을 바꾸고 있습니다. GPT를 접목한 영상미술과 AI작품들이 미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흐름을 작품화해 보았습니다.”

김정호 작가가 챗 GPT 기법을 활용, 예술작품을 창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1024()부터 28()까지 거창문화센터 전시실에 가면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 44색 지역예술인김정호 개인전 이어면 길이다를 감상할 수 있다. 오픈은 104() 오후2시에 열리며 거창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고 거창군이 후원한다.

김정호 작가는 GPT의 텍스트를 가져와 새로운 스토리를 생성, 하나의 미술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GPT는 예술을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흥미진진합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새로운 미술기법을 창출해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 챗GPT를 이용, 새롭고 흥미로운 미술작품을 창작하고자 합니다

김정호 작가는 전, ()한국민족미술인협회 거창지부 사무국장으로서, 그동안 환경 정치문제 등의 사회적 담론을 영상미술 작품으로 창조해 온 거창지역의 영상작가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