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등 심의

()거창군장학회(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10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3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임기만료 이사 선임,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 변경(),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운영세칙 및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 등 7건의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올해 장학 사업은 한국승강기대학교 대학생 등록금 지원을 신규 사업으로 확정 의결했으며, 내년도 장학 사업은 기존 사업의 보완과 내실화를 통해 9개 분야 장학금 지급 및 9개 장학 사업에 대해 42억 원 규모의 예산을 확정 의결했다.

또한, 한국승강기대학교 등록금 지원 업무가 ()거창군장학회로 이관됨에 따라 등록금 지원 업무 수행을 위해 장학회 운영세칙을 개정했으며, 장학회 임직원 행동강령도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내용과 유사·중복된 조항을 삭제하는 등 법령 체계에 맞게 정비했다.

구인모 이사장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국가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거창군은 경남도 내 최저 인구 감소율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더 좋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장학회는 장학기금 200억 원 조성을 추진 중으로 2023245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32,400만 원을 지급했으며, 특기적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배치 지원 등을 통해 명품교육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