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통영점( )과 함께하는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g) 주관 『찾아가는 ‘eg 나눔 데이’』 2024년을 기약하며 2023년 장터 마무리

 (사진=통영시 제공)
 (사진=통영시 제공)

통영시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금석, 한수남)는 지난 5일 죽림주공아파트 단지 내에서 광도면‘찾아가GO 함께하GO,‘eg 나눔 데이’2023년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eg 나눔 데이’사업은 관내 이마트(e)의 사회공헌 후원 사업을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g)가 연계해 추진하는 활동으로서 이마트에서 복지관 등에 기탁하는 재고 물품의 일부를 광도면지사협(약칭)으로 배분받아 관내 취약계층 밀집 주거지 위주로 찾아가 본인이 필요한 물품을 직접 보고 가져갈 수 있도록 나눔 마켓 방식으로 운영하는 활동이다.

이 활동은 2022년도 10월 이마트 통영점과 광도면지사협 간 업무협약 체결을 맺고 첫 활동을 시작한 후 현재까지 매월 죽림과 안정지역을 순회하며 활발하게 추진해오고 있다.

이날 나눔 마켓에 참여한 이○○ 주민은“오늘은 어떤 물건이 있을까 생각하며 마켓 오는 날이 기다려진다”며 “직접 사기에 부담이 많았는데 이렇게 필요한 물품을 직접 무상으로 골라갈 수 있어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박금석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지속적으로 나눔에 협조해주시는 이마트 통영점에 감사드린다”며 “‘eg 나눔 데이’활동이 시발점이 되어 앞으로 관내 많은 개인·법인 사업자 등 기업체들과 주민들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하나 되는 광도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수남 광도면장은“광도면지사협 위원님들의 이 같은 활동으로 주민들과 한 번씩 얼굴을 마주보고 인사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관에서도 어려운 주민을 면밀히 살피며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