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활동의 꽃, 청소년이 가장 빛나는 순간!

 (사진=창녕군 제공)
 (사진=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수련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포상식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수상 6명(은장 5명, 동장 1명)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수상 21명(금장 5명, 은장 7명, 동장 9명)의 청소년에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명의의 인증서와 휘장, 메달을 수여했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는 청소년포상제 우수활동사례공모전에서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자기개발부문 남지초등학교 6학년 서유진 학생과 우수지도자부문 박혜란 청소년지도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날 금장을 포상받은 서유진 학생은 “활동을 하면서 힘들고 지치는 순간도 있었지만, 포상제를 통해 목표를 이루어 가는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이재규 관장은 “오늘의 포상식을 발판 삼아 각자가 원하는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포상제는 봉사와 자기 계발, 신체 단련, 탐험 활동 영역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취목표를 정하고 도전 활동을 통해 이를 성취해가는 자기 주도적 프로그램이다. 참여 나이에 따라 국제성취포상제(만14세~24세)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7세~24)로 구분되며, 단계별(금장, 은장, 동장) 도전 활동 시간이 다르다.

※사진설명:창녕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포상식 모습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