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천시 제공)
 (사진=사천시 제공)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쌍곰 이덕한 대표이사가 사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제6호로 이름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덕한 대표이사는 지난 23일 서울에서 열린 재경사천시향우회 새해교례회 및 정기총회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고향 사천의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그리고, 이 대표이사는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로 받게 되는 90만 원의 상당의 답례품도 재기부하면서 진정한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사천시 사남면 출신인 이 대표이사는 현재 건축용 접착제, 건축용시멘트 및 미장·도장·방수제 등을 제조하는 건축자재 전문기업인 ㈜쌍곰을 운영하고 있다.

㈜쌍곰은 한국 최초로 타일 시멘트 및 유기질 타일 접착제인 ‘세라픽스’를 개발해 성공적으로 해외수출에 나서는 등 우리나라 건축자재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회사이다.

이덕한 대표이사는 성실 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제57회 납세자의 날에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이 대표이사는 모교인 문선초등학교에 도서실 개설 등 시설 확충을 위해 1억 2000여만 원을 기탁하는 등 고향 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고향 사천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실천하는 이덕한 대표이사의 각별한 애향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고향사랑을 위한 기부에 많은 분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