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신속집행 및 소비투자 목표 달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사진=사천시 제공) 
 (사진=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민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나선다.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성규 부시장 주재로 국·소장,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및 소비투자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현재까지의 집행상황을 점검하고, 1분기 부진사업의 집행률 향상을 위해 집행 전망, 문제점 분석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2024년 지방재정 상반기 신속집행 적극 활용 지침’에 따라 선금급 최대 지급, 기성금 분기별 지급, 관급자재 선고지 제도 등을 활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세부 사업별로 주간 단위 집행계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사진=사천시 제공) 

한편, 사천시의 신속집행 총대상액은 6068억 원인데, 상반기 목표 집행률은 대상액의 60%인 3640억 원이고 1분기 목표 집행률은 대상액의 30%인 1820억 원이다.

그리고, 소비투자 총대상액은 5619억 원, 1분기 목표 집행률은 1685억 원이다.

김성규 부시장은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안정을 위해서는 상반기 내 신속한 재정운용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행정절차 이행에 속도를 내고, 우리 시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신속집행 과 소비투자 목표액 이상 집행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