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단 구성, 5개 실천사업 선정

 (사진=사천시 제공)
 (사진=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지난 7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2024년 사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촉식’과 함께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협의회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협의회 회장단 구성, 2024년 실천사업 선정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새롭게 출범하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기존 협의회 및 읍면동 추천을 통해 선정된 26명의 위촉직 위원과 4명의 당연직 위원 등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2026년 3월 7일까지 2년 임기로 UN SDGs(지속가능발전 17개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시민 의견수렴, 실천사업,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공동협의회장에는 조선구 사천중앙요양원 원장, 부회장에는 전봉규 사천로타리클럽 회원, 사무처장에는 이재순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 사무국장이 각각 선출됐다. 당연직 공동협의회장은 사천시 기획예산담당관 임정의 과장이 맡는다.

그리고, 올해 실천사업으로 안전자전거교실(5~9월경), 시민을 위한 뻔뻔(FUN)마켓(7월경), 해양생태교육(6~10월경), 지속가능발전 도전골든벨(11~12월경), 실천사업 성과공유회(12월경) 등 5개 사업을 선정했다.

한편, 사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사천시 환경기본조례 및 관련 운영 규칙 등에 따라 구성돼 환경분야 실천사업 중심으로 운영됐다.

하지만, 지속가능발전 기본법(2022년)과 사천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2023년)가 제정되면서 협의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위원을 위촉하게 됐다.

박동식 시장은 “민관협력의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천시 지속가능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전문성과 경험을 최대한 발휘해 시민이 체감하는 좋은 계획을 수립,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