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자 및 퇴직 예정자 대상 참여자를 접수합니다.
도내 곳곳에서 시니어 의사의 손길을 진심으로 기다립니다

시니어의사상담실게시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3월 13일 도내 의료 수요가 부족한 곳에 근무할 시니어의사 지원 사업 참여자 신청 접수를 위해 경상남도 누리집에 온라인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의사란 공공·민간의료기관에서 퇴직한 자 또는 퇴직을 앞둔 의사를 말하며 경남도는 지역에 정주하면서 의료서비스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활동할 시니어 의사를 모집하여 의료공백을 메꿔나가고자 한다.

경남도는 도내 의료취약지 의료기관, 보건소와 연계한 봉사활동 등 시니어 의사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로 의술을 펼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등 활동 조건에 대해 상담을 실시한다.

경남도는 상담창구를 통해 확보된 내용을 분석하여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며 추후 시니어 의사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지속해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퇴직 전후에 본 사업 참여 동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실을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구병열 의료정책과장은 “도내 의료취약지가 의료인력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 시니어의사 상담실을 운영하여 시니어 명의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니어 의사 역할 확대와 필요 지역에 연계하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