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롱)은 1월 19일에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관내 초·중·고등학교 지방공무원 41명으로 구성한 「청렴햇살 아이좋아」 동아리 발대식을 3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렴햇살 아이좋아」동아리를 결성하고 1년간의 활동 계획에 대한 협의의 시간을 가졌으며, 2017년에도 부정부패가 없는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여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무원의 모습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청렴햇살 아이좋아」동아리 명칭은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햇살처럼 따뜻한 행정을 펼쳐 모두가 존경받는 공직자가 되길 바라며, 당당하고 청렴한 하루하루를 실천하여 햇살이 봄을 재촉하듯 ‘청렴햇살 아이좋아’ 동아리 활동으로 청렴 문화를 재촉하길 희망한다는 의미이다.

허정근 동아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새해를 맞이하여 청렴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모두가 청렴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주길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어 동아리 고문인 오명옥 행정지원과장은 건전한 직장 문화를 만들고 청렴을 생활화하기를 당부하였다.

발대식에 참석한 회원들은 공공기관의 청렴도가 어느 때 보다 강력하게 요구 된다는 인식하에 청렴에 대한 높은 의지와 관심으로 「청렴햇살 아이좋아」동아리 활동이 산청교육지원청의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