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계약교육과정 전문화

경상남도교육연수원(원장 양수만)과 조달교육원(원장 이진규)은 1월 17일(화) 경상남도교육연수원에서 교육훈련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경상남도교육연수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조달교육원과의 협업으로 연계교육프로그램 개발 △지방공무원 계약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내실 있고 알찬 계약실무프로그램 개발 △전문 강사 및 교육시설 등 교육자원 공동 활용 △ 양 기관의 기타 교육협력 사업 등의 업무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7월 경상남도교육연수원은 정보공유를 위해 조달전문교육기관인 조달교육원을 방문하여 지방공무원 대상의 계약실무교육프로그램의 차별화를 목적으로 조달교육원과의 협업을 통한 연계교육프로그램 개발방안을 협의하였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현장에 맞춘 맞춤형계약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더 전문화된 계약교육과정 운영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연수원 양수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급변하는 시대에 차별화된 연계교육과정 개발 운영 방안을 스스로 모색하고 선진 교육과정 운영을 도입하고자 하는 노력의 산물로 보여진다”고 밝혔으며, 조달교육원 이진규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연수전문기관인 양 기관이 교육협력사업을 추진하면서 서로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