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취약지역 사전 점검으로 큰 피해 없어

 

의령군은 2일 오전부터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의령 전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전 공무원들이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이선두 군수를 비롯한 신정민 부군수, 국.관.과.소장 등을 중심으로 야간임에도 불구하고 재해취약지역 현장점검에 나서 이번 태풍으로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집계됐다.

군은 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 발생 예방을 위하여 태풍 발생 초기부터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등 부서장들이 직접 재해취약지역 현장을 지속적으로 순찰하고 취약시간대인 야간에 배수문, 배수펌프장 등 취약지역을 찾아 배수펌프 작동상태, 배전반 등 전기시설, 유수지 정비 상태 등 시설물 전반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안전점검에 나서는 한편 비상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취약시간대인 새벽에 태풍이 우리 지역을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어 전 공무원들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만일에 사태에 대비했다.

이에 앞서 이선두 군수의 주재로 2일 오후 5시50분 긴급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열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재해취약자를 우선적으로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군민들에게 외출을 자제하도록 하는 등 대군민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아울러, 군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응급복구 장비와 방재물자를 비치하여 피해 발생 시 빠른 시간 내 복구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