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설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이하여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연휴기간인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8개소 64명 근무)을 운영하여 주민불편사항 해소 및 비상사태 신속대응을 위한 체계를 마련하고 주민생활 안정을 위한 7개 분야의 세부대책 수립·추진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7개 분야 대책은 ▲교통소통 대책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 대책 ▲각종 재난․재해 예방 대책 ▲주민불편 해소 대책 ▲비상진료 및 방역 대책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이다.

아울러 군은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병의원·약국, 가스업체, 자동차정비업체 정보 및 쓰레기 수거일 등 기타 안내사항을 담은 설 연휴 종합안내 책자 2,000부와 리플릿 4,000부를 제작하여 군청 종합민원실, 읍·면사무소, 마을 경로당 등에 배부하고, 군민들이 더욱 쉽게 설 연휴 관련 안내를 접할 수 있도록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게시한다.

특히, 책자에는 ‘2020년 새해 달라지는 시책’을 수록하여 새로운 혜택 안내 등 군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할 계획이다.

새해 달라지는 시책에서는 2020년 1월 1일부터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최소화하고, 전통시장과 구도심 상권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한 창녕사랑상품권을 발행·시행한다.

상품권은 평시(5%), 특별기간(10%) 할인하고 개인한도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 이내 구매 가능하다. 구매처는 NH농협은행, 창녕군지부, 지역농협, 창녕축협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교육분야에서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 군내 주소를 둔 중학교(도, 군비), 고등학교(전액 군비) 신입생 및 전입생(1학년)들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고등학교 경우 전액 군비로 창녕군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정우 군수는 “설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연휴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애로사항에 대해 친절한 안내와 신속한 조치 등 귀성객과 군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