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 맞춰 퍼즐세트 각 가정으로 배송 완성된 퍼즐세트 인증샷 남기면 선물증정

 

합천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변경 하여 가정 내에서 할 수 있는 ‘퍼즐 맞추기 프로그램’을 운영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로 가정 내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와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109가구에 맞춤형 놀이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의 두뇌발달 및 창의력을 촉진시키고자 마련된 비대면 정서 프로그램이다.

이번 퍼즐 맞추기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따라 보육시설 무기한 휴원, 초•중•고 온라인 개학, 아이들과 관련된 시설이 모두 휴관 하는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전면 중단된 현실을 감안하여 마련됐다.

해당가구의 아동연령에 맞게 준비된 퍼즐 세트는 각 가정으로 배송되며, 가정 내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고 협업하여 완성된 퍼즐세트를 드림스타트로 인증샷을 찍어 보내준 선착순 20가구에 대해서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온가족이 모두 모여 퍼즐을 맞춤으로써 온종일 집안에서 TV와 스마트 폰에 노출된 아이들의 건강한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준희 군수는 “코로나 19 확산과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요즘,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약계층의 가정 내 양육으로 지쳐 있을 부모님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 드리고, 가정에서 아동과 함께 소통하고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 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취약가정 등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