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우리 동네 효 빨래터 운영 재개 등 추진 사업 협의

거창군 가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종권, 민간위원장 김효수)는 가조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되었던 ‘우리 동네 효 빨래터’ 운영 재개 시기 결정, 2020년 경남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범사업 추진 현황 보고 및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 방법, 가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우리 동네 어르신 행복·정서지원 마음꽃꽂이’ 사업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김효수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가 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의 중요성을 느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박종권 가조면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힘든 상황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조면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