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7일까지 확진자는 28명이며, 5월 1일 1명, 5월 2일 2명, 5월 3일 2명이 발생해 총 확진자는 33명(남 10, 여 23)임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방역에 선제적으로 대처한 결과 타 시군에 비해 확진자가 적게 발생되고 있으나, 지난 주말(5. 3 포함)에 5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최근 도내 감염 원인을 살펴보면 단란주점, 학교, 학원, 식당 등 다수의 집단감염 사례 발생에 이어 가족․지인간 접촉으로 인한 일상 생활속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확진자 동선파악과 관련하여 식당 이용 등 출입자 명부 작성에 일부 누락되거나 허위의 전화번호를 기재하는 경우로 인해 동선 내 방문자를 찾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출입자 명부 작성에 식당 업주께서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군민들도 자발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지난주(4.26~5.2) 도내 1일 평균 4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매우 엄중한 상황이므로 타 지역 방문 및 모임을 최대한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또는 지인간 모임을 계획하고 계신 군민들께서는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 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또한, 열이 나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냄새를 못 맡는다거나, 맛을 잃어버린다거나 하는

증상이 있을 시에는 감기보다는 우선 코로나19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이럴 땐 지체없이 거창군 보건소 선별진료소(☎940-8335)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에 동참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