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목), 하동세계차엑스포 제1행사장 주무대, 300여 명 참석
정보화 경진대회를 통한 정보화농업인 성과 대·내외 홍보 및 확산

사진=경남도 제공
사진=경남도 제공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찬식)이 지난 11일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한 ‘제13회 경상남도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및 농산물 페스티벌 행사’가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 어울려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스마트 정보화 농업’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경남정보화농업인과 도 내 소비자 등 3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즐기며 행사에 열기를 돋웠다.

식전공연과 농업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18개 시·군 정보화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방송을 통한 실시간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를 실시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하였으며, 농업인과 소비자가 하나 되어 어울릴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되었다.

이번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는 3개 분야(△정보화 마케팅 전략 우수사례 △실시간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농가·농산물 홍보 UCC 동영상)에서 우수 농가를 선정, 시상하였다.

정찬식경남농업기술원장(사진=경남도 제공)
정찬식경남농업기술원장(사진=경남도 제공)

분야별 사전 경진 수상자는 △정보화 마케팅 전략 우수사례 부문(최우수 류소영/진주, 우수 윤혜정/고성, 장려 함양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실시간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부문(최우수 조인혜/의령, 우수 함양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장려 유미영/진주) △농가·농산물 홍보 UCC 동영상 부문(최우수 김명춘/사천, 우수 박종묘/거제, 장려 노홍금/창녕) 이다.

현장 경진으로 이루어진 농산물 연출 사진 부문에서는 하동군정보화 농업인연합회 장덕찬 회원이 최우수상을 차지하였으며, 김해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 박정훈, 고성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김소정 회원이 공동 우수상을 차지하였다.

이날 행사장에 참석한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정찬식 원장은 “오늘 농산물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정보화농업인과 도시소비자가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농업기술원은 정보화 교육과 경진대회를 통해 회원 역량을 향상시키고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사)경상남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양인수 회장은 “오늘 이 행사는 주어진 분야에서 열정을 다하고 정보화농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소비자와의 만남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회원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나날이 발전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정보화농업인이 되자”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