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조성에 기여하는 계기 마련”

사진=거창교육지원청제공
사진=거창교육지원청제공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82()~3() 이틀 동안 거창교육지원청 3층 아우름누리에서 관내 초···특수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단위 학교의 생활교육 안착 지원을 위한 2023. 현장맞춤형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관내 초···특수학교 교원 34명이 참여하여 회복적 정의 패러다임을 기초로 학교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문제 접근, 서클, 의사소통/갈등 해결 등 일련의 학생생활교육 과정 내용으로회복적 정의 평화배움연구소 에듀피스정소라 연구원이 강의 활동하면서 연수생들과 서로 소통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선생님은회복적 생활교육 연수를 받은 후, 좋았던 경험이 연수에 다시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연수로 서클 프로세스의 실천적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민주적인 관계 속에서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조성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창교육지원청 이명주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하여 회복적 생활교육 철학의 공유와 실천을 통하여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무더운 여름방학에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