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70년째 방치된 기록, 나라 사랑 마음을 전하다!’ 등 3개 선정

 (사진=경남교육청 제공)
 (사진=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3년 적극행정* 우수사례(단체) 선발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적극행정: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함

경남교육청은 다양한 행정 수요에 대응하여 기관과 부서 간 협업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하여 탁월한 실적을 창출한 우수사례(단체)를 연 1회 선발해 포상한다.

올해는 10개를 신청받아 실무위원회와 도민 적극행정모니터단의 예선 심사, 적극행정위원회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사례를 선정했다.

선정된 사례는 △최우수 ‘70년째 방치된 기록, 나라 사랑 마음을 전하다!’(창원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경남교육청 홍보담당관-부산지방보훈청 총무과) △우수 ‘굿바이 원거리 통학!’(진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교육지원과) △장려 ‘위기 학급 성장 프로그램 지원’(거제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교육활동지원담당-학교폭력예방지원담당)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교육청 누리집 참여마당-적극행정-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교육청은 최우수로 선정된 단체에 200만 원, 우수 150만 원, 장려 100만 원의 포상금을 준다. 주요한 공적자에게는 우대 등급에 따른 성과급 최고 등급, 교육 훈련 우선 선발 등의 보상책을 부여하여 적극행정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황둘숙 정책기획관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는 문제 해결을 위해 기관과 부서 간 협업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 적용한 점이 돋보인다”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