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 제공
사진=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9월 21일 9월 학교(기관)장 청렴·소통 다모임을 실시했다.

학교(기관)장 다모임에는 이명주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 각 팀장 및 장학사,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소속기관인 도서관장이 참석했다.

다모임은 9월 1일자 인사이동에 따른 전입, 신임 교장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정책 및 교육지원청 각 과별 업무 안내, 모두 다함께 소통 공감 대화 순으로 진행되었다.

업무 전달 시간에는 하반기에 거창교육지원청에서 풍성하게 준비한 학생과 학부모 대상 거창연극캠프와 거창학생연극제 그리고 거창행복교육지구 어울림마당 및 거창한 문화예술발표회(거리공연)를 안내했다. 또한 올해 교육장배 육상경기대회에는 대기하는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시설 운영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모두 다함께 소통 공감 대화시간엔 진지한 분위기로 9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토의 주제에 따른 교육활동 보호 강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현안과제 지원 방안을 심도 있게 모색해 온 이명주 교육장은 그동안 준비해 온 거창연극캠프와 거창학생연극제를 소개하며“우리 교육을 우뚝 세우기 위해 연극교육의 점만 찍습니다...”라며 이러한 노력이 계속 이어져서 거창의 연극교육을 발전시켜 나가길 당부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거창의 특색교육인 ‘온 동네가 연극무대! 거창한 연극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연극교육에 집중하고 있으며 거창학생연극제 뿐 만 아니라 보다 창의적인 거창한 문화예술발표회(거리공연)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