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6일, 웨스틴조선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
수도권 기업 CEO 등 300여 명 초청…투자유치 활동 총력
경남 투자 강점 및 파격적 투자인센티브 발표, 1:1 투자 상담
올해 9월 기준, 8조원 투자 유치…역대 최대 성과

경남도는 오는 10월 26일 오전 10시 30분, 웨스틴조선서울호텔에서 수도권 소재 잠재투자기업 CEO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경상남도 투자유치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경남의 기업 친화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인센티브 소개, 경남도에서 성장 중인 주요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 제시, 경남 투자기업 성공사례 발표, 투자협약 체결, 1:1 투자 상담, 경남 투자 우수기업 표창장 수여 등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특히, 전국 최고 수준의 파격적인 투자인센티브와 함께, 방위·원자력 국가첨단산업단지(창원),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진주, 사천),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밀양), 대송일반산업단지(하동), 갈사만조선산업단지(하동),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김해) 등 경남만의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설명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도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더 나은 삶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남도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경상남도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례」개정을 통해, 투자기업에 최대 200억원 규모의 투자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관광‧문화콘텐츠산업 분야에도 지원을 확대하는 등 투자인센티브제도를 파격적으로 개편한 바 있다.

아울러, 기존 주력산업 고도화와 첨단기술력 경쟁 심화에 따른 주도권 확보를 위해 우주항공, 방산, 원자력, 조선해양플랜트, 기계, 자동차부품, 스마트물류, 첨단산업, 관광 등 주력산업과 신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도는 올해 9월 기준 8조 원 대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내, 올해 목표액인 7조원을 훌쩍 뛰어넘는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