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마켓·지역단체 무대공연·원도심탐방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호응

 (사진=양산시 제공) 
 (사진=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북부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열린 ‘같이가치 양주골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같이가치 양주골 축제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공간인 원도심 아카이브 센터 및 신동헌 가는 길 조성사업 대상지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단체 및 마을 협동조합들의 홍보 및 플리마켓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 및 동아리의 문화공연 ▲먹거리 나눔 장터 ▲원도심 탐방 및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즐길거리를 선사해 지역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지역 내 단체 및 협동조합들로 구성된 플리마켓·홍보부스 운영과 함께 주민자치프로그램·양산초등학교 밴드부 공연 등 지역 내 단체들의 무대공연과 북부지구 원도심 탐방프로그램 연계추진 등 주민주도 참여 행사로 진행됐다.

 (사진=양산시 제공) 

북부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류인철 위원장은 “이번 같이가치 양주골 축제는 지역 내 주민주도의 축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북부지구 도시재생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축제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