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라이징스타상 시상과 축하 메시지 전달, 앞으로 다양한 활동 기대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지난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경남 콘텐츠 페어 캐릭터 어워즈’에 시상자로 깜짝 등장했다.

2023 경남 콘텐츠 페어는 경상남도 내 콘텐츠 기업 홍보와 판로 개척, 체험형 문화콘텐츠 향유 등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장으로 게임, 드론, 캐릭터, 드로잉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박람회이다.

박람회는 각종 콘텐츠 팝업 세미나, 캐릭터 어워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경상남도의 88개 콘텐츠 기업, 대학, 유관기관은 콘텐츠 전시·체험부스 등을 운영했다.

지난해 우리동네 캐릭터 대회 ‘대상’ 수상자인 하모는 2023 경남 콘텐츠 페어의 주 행사인 ‘캐릭터 어워즈’ 시상자로 초청받았다. 하모는 캐릭터 라이징스타상을 시상하며 수상 캐릭터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담은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다른 캐릭터들과 함께 퍼레이드, 포토타임, SNS 채널 홍보도 진행하며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모가 진주시 관광 홍보대사로 전국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진주덕후 하모TV’는 최근 구독자 11000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시상자로 나선 하모의 캐릭터 어워즈 활동 영상은 추후 진주덕후 하모TV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