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양산시 제공)
 (사진=양산시 제공)

다은봉사회(회장 지상국)는 지난 25일 삼성동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해당 가구는 거동이 불편한 1인 노인가구로, 20년 넘게 살고 있는 집이 노후로 인해 벽지가 찢어지고 변색이 계속됨에 따라 마을 통장을 통해 도배라도 하고 싶다고 삼성동 행정복지센터에 도움을 요청했으며, 다은봉사회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수리가 진행됐다.

이날 다은봉사회는 벽지 교체뿐만 아니라 집 안 곳곳을 살펴보고 싱크대, 욕실 등의 고장 난 부분도 추가로 수리하는 등 생활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손봐 주었다.

다은봉사회는 인테리어 및 전기공사 분야 전문업자 12명이 참여하여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이다. 지상국 회장은 “관내 취약계층의 쾌적한 생활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며 “주변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송병섭 삼성동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저소득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해주신 다은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적극 발굴하여 맞춤형 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다은봉사회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