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자원순환과, 만월노인요양원과 자매결연 협약 맺고 봉사활동

 (사진=통영시 제공) 
 (사진=통영시 제공) 

통영시 자원순환과(과장 윤병철)는 지난 27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만월노인요양원(원장 여진스님)을 방문해 따뜻한 정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시설 내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만월노인요양원은 미륵산 편백나무 숲 안에 위치한 노인 전문 요양원으로 영리를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인간적인 정을 나누며 치료를 목적으로 어르신들께 심리적 안정과 건강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협약식은 만월노인요양원에서 만월노인요양원 여진스님, 윤병철 자원순환과장 및 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향후 펼치게 될 교류활동 발굴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의 단순 방문 형식을 벗어나 상호 협의에 따라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한 통영시의 강한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향후 문화 체험 활동 등 수요와 여건에 맞는 참여형 활동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사회의 온정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윤병철 자원순환과장은 “단순한 봉사활동이 아닌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어르신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지원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만월노인요양원 원장 여진스님은 “바쁜 와중에도 찾아와주신 자원순환과 직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통영시의 온정의 손길이 어르신들의 안락한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자원순환과는 매년 명절마다 만월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교류를 지속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속적인 교류와 나눔 문화의 확산을 통해 밝고 건강한 통영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