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녕군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동참해

창녕군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 참여 모습(사진=창녕군 제공)
창녕군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 참여 모습(사진=창녕군 제공)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27일,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와 연계하는 자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사회 각계각층이 함께 전국의 김장 재료를 하나로 모아 김치를 담그며 국민 대통합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 (사)창녕군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가 동참했다.

(사)창녕군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는 매년 연말 지역의 어려운 계층에 담근 김치를 전달하는 김장 나누기 봉사를 자체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올해도 자체 행사를 계획하던 중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이번에 함께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창녕군새마을회 3단체(협의회, 부녀회, 문고) 회원 100여 명이 배추 1,000포기를 직접 수확·손질하고 양념을 만들었다. 이어 정성으로 김장을 하고, 김장김치를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는 회원 40여 명이 배추 800포기를 준비하고 정성껏 김장해 관내의 취약계층 200가구와 취약 시설에 전달했다.

(사)창녕군새마을회 손성호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모인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솔선수범하겠다”라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박순구 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라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지역사회가 좀 더 따뜻한 연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성낙인 군수는 “두 단체가 매년 지역의 어려운 계층을 위해 김장 봉사를 하는 것에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국민 대통합 김장 행사에 함께해 주신 덕분에 나눔과 봉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만드는데 우리 창녕군도 일조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창녕군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