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기업인 30여 명과 간담, 진주 문화관광ㆍ산업 교류 방안 논의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조규일 진주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진주시 글로벌 대표단이 12월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에서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들과 간담을 가졌다.

 이날 간담에는 자카리아 타이브 세파두테크 대표이사 겸 ICSB 말레이시아 의장, 안사리 아흐마드 아시아 대학교 설립자이자 총장, 이성기 코트라 쿠알라룸푸르 무역관장 등 말레이시아 기업인 등 30여 명이 함께했다.

 조규일 시장은 현지 기업인들에게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의 우수한 문화관광 콘텐츠와 산업을 알리고 우호적이고 발전적인 경제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 시장은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들에게 진주실크, 신선 농산물, 농기계, 화장품 등 진주 주력 산업의 말레이시아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고 국제적 경제ㆍ산업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사진=진주시 제공)

 이에 자카리아 타이브 세파두테크 대표는 진주시 기업인들이 말레이시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약속했다.

 세파두테크는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 라이센스 회사로 전 세계 석유가스, 전력, 수도 및 폐수 처리, 화학 등 관련 산업에 원스톱 프로젝트 관리와 엔지니어링, 인력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