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건, 정상추진 65건, 부진 및 보류(폐지) 4건

 (사진=합천군 제공)
 (사진=합천군 제공)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윤철 군수 주재로 2023년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윤철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관·국·직속기관장, 전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과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공약사업 추진상황은 전체 86개 사업 중 완료 및 완료 후 계속 사업이 17건(19.7%), 정상추진 사업이 65건(75.6%), 부진 및 보류(폐지) 사업이 4건(4.7%)으로 나타났다.

완료된 공약사업은 ▲초계면 전통시장 주차장 조성 사업 ▲쌍백면 하수관로 개선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확대 ▲양봉산업 지원 확대 및 브랜드 육성 ▲합천군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문화예술단체 육성 지원사업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이동노동자 간이 쉼터 조성 ▲생애주기별 디지털 교육 활성화 ▲우리아이 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등으로 주로 군민 생활과 밀접한 정주환경, 문화체육 그리고 농림축산 분야의 공약들이 다수 완료돼 군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합천군 제공)

반면 부진사업인 합천 스마트물류단지 조성 사업과 북부권 골프장 조성사업은 금리인상 등 경기침체 장기화로 인해 투자사들의 투자금 확보 애로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고, 서산~월평 간 연결도로 개설 사업은 KTX 역세권 종합 개발과 연계한 사업으로 사업 인정 고시 이후 지역 여건 및 교통량 등을 재검토하여 도로개설 사업을 추진하고자 보류했다.

한편 합천군 공약실천 관리 조례에 따르면 상황과 여건의 변화에 따라 실천계획의 수정·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천군 공약평가단의 의결을 거쳐 변경할 수 있다. 합천군은 이달 중으로 합천군 공약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그에 따른 공약 추진상황을 군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군수 지시사항은 총 65건으로 현재 55건이 완료되었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 중 합천읍 시가지 주변 경관 정비, 대형 전광판 설치 등을 통해 합천읍 경관을 개선해 합천을 보다 밝은 도시 이미지로 탈바꿈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내년도는 민선 8기가 반환점을 도는 해로 군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야 할 때”라며 “공약사업 추진 시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을 강화해 사업추진에 내실을 기하고, 군민들이 보다 더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